top

메인화면 > 별 별 랩 > 소통마당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'적게 일하고 행복하기' 초청강연 참가 신청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자연 작성일15-10-27 13:15 조회294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적게 일하고 행복하기, 과연 가능할까?

지역에서 적게 일하고, 행복하기! 어떻게 할 수 있을까?

 

 

)청소년교육공동체 함께시작은 2009, 아름다운학교를 개교하며 광진구를 기반으로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한 대안교육을 실현해왔습니다.

하지만 아이들이 성장하여 사회의 일원이 될 때, 아이들이 배우고 체득한 삶의 가치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고, 경쟁과 성공만 바라보는 이 사회의 일원이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.

이제는 공존과 행복으로써 청소년의 즐거운 배움과, 청년의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.

 

 

함께시작은 2015년부터 '그래서, 대안은?'이라는 주제로 대안교육 다음의 대안적인 진로와 대안적인 삶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권역별 대중강연 및 수도권 워크숍을 진행해 왔습니다.

 

 

이제는 '그리하여, 대안은!'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.

대안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실제 사례를 만나고, 지역에서의 실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합니다.

 

 

1부에서는 뼈 빠지게 일해도 결국 자본과 대기업의 손에서 벗어날 수 없는 현실에서 벗어나

조금만 일하고 행복해지는 신개념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합니다.

착한 일만 해서 돈을 벌고, 한 달에 이틀만 일해도 충분하며, 남는 시간에 가족과 이웃과 더불어 살자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소개합니다.

한 달에 이틀만 일하고 3만엔 벌기, 6일이면 9만엔 입니다. 남은 24일은 휴일입니다!

24일의 휴일, 정말 가능할까요? '적게 일하고 행복하기' 강연에서 확인하세요. ^^

(강사 : 후지무라 야스유키. '3만엔 비즈니스, 적게 일하고 행복하기' 의 저자)

 

 

2부에서는 지역에서의 적게 일하고 행복하기를 고민하고, 나눕니다.

지역에 초점을 맞춘 청소년과 청년의 지역안에서의 대안적인 삶의 시작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가져보려고 합니다.

(강사 : 염병훈 아름다운학교 학교장, 박용수 광진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집행위원장)

 

 

그렇게 우리의 삶을 대안적인 삶으로 만들어 낼 상상을 다양하게 그리고 계획적으로 풀어내며 지역에서 실제 실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합니다.

 

 

함께시작은 2016년 광진구에서 청소년, 청년들의 대안적인 삶 구축을 위한 첫 발을 내딛을 것 입니다.

어떤 모습일지, 어떤 움직임이 있을지 잔뜩 기대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.

그 첫 발의 디딤, 시작이 될 이번 강연에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참가신청 바로가기 (클릭)​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